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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리뷰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 정보, 영화 해석, 미야자키 하야오 소개

by 리뷰여정 2024. 10.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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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 정보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 정보

영화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는 모험 활극 판타지로 2023년 10월 25일에 개봉한 작품입니다.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영화는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작품입니다. 미야자키 감독이 영화 바람이 분다 이후 10년 만에 감독한 작품으로 은퇴 번복 작으로도 유명해졌습니다. 24년 96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장편애니메이션상, 47회 일본 아카데미상, 77회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 장편 애니메이션상 51회 애니어워드 등 수상 내역도 화려합니다. 아무래도 세계적인 거장의 작품이다 보니 개봉 전부터 많은 관객들의 관심이 쏠렸습니다. 지브리 역대 최고 제작비로도 유명한데요, 스즈키 토시오의 말에 르면 신선한 아이디어를 위해서 지브리 사상 전례가 없는 최장의 제작 기간과 최대 수준의 제작비를 쏟아부어 보기로 했답니다. 그래서 작화 매수가 기존 지브리에서 만들던 애니보다 높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실제로 영화를 봤을 때 마치 종이책을 보는 듯한 기분이 들기도 했습니다. 제작비가 최소한 51억엔이 넘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이렇게 높은 제작비를 쏟아부었기 때문 마케팅을 더욱 공격적으로 해야할 것 같지만 제작진은 신비주의 마케팅을 고수했습니다. 일반적인 할리우드 영화와는 정반대의 마케팅을 하고 싶었다고 스즈키는 밝혔습니다. 포스터도 1장 이외에 더 공개하지 않을 정도였습니다. 이러한 전략은 전 세계적인 관심과 화려한 수상 업적으로 보았을 때 대단히 성공적으로 작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 영화의 줄거리는 대략 어머니를 잃은 주인공 마히토가 이세계로 들어가 모험을 하면서 삶과 죽음, 세계와 자아에 대해 탐구하는 내용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꽤나 심오한 내용이기 때문에 영화 해석에 대한 의견 또한 분분합니다. 다음으로는 영화를 해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영화 해석

영화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의 해석이 분분합니다. 오죽하면 감독이 극비 시사회에서 자신도 잘 모르는 부분이 있다고 할 정도였습니다. 삶과 죽음의 상징이 서사에 복잡하게 엮여 있으며 하야오의 깊은 철학적 고민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이 영화는 단순한 판타지 모험이 아니라 삶과 죽음, 재탄생의 순환에 대한 심오한 고민을 담고 있습니다. 미야자키는 실존적 주제에 대한 은유로 이미지와 캐릭터를 자주 사용하는데, 이 작품에서 이러한 상징은 특히 풍부하게 드러납니다. 영화에서 사용된 상징 중 첫째는 왜가리입니다. 왜가리는 죽음과 변화를 모두 나타내는 중요한 상징 중 하나입니다. 왜가리는 단순하고 자비로운 존재를 넘어서서 주인공의 길을 안내하는 길잡이로 묘사됩니다. 운명의 전조이자 지혜의 신비로운 모습 사이를 왔다 갔다 하며 영화의 이야기를 끌어나갑니다. 주인공인 마히토에게 왜가리는 위기의 순간에 등장하여 존재의 어둡고 알려지지 않은 측면, 특히 죽음과의 연관성을 보여줍니다. 그러나 결국 죽음이 목적이 아니라 통로 혹은 변화라는 것을 암시하면서 마히토를 발견의 세계로 이끌기도 합니다. 이러한 이중성은 인간이 죽음의 개념인 두려움, 불확실성, 그리고 그 너머의 무언가의 가능성에 대해 얼마나 자주 씨름하는지를 보여줍니다. 마히토의 여정은 근본적으로 상실, 특히 어머니의 죽음에 대처를 위한 것입니다. 이세계에서 다양한 생물체와 캐릭터와의 만남은 개인적 슬픔을 극복하기 위한 내면의 투쟁에 대한 우화로 작용합니다. 이러한 의미에서 왜가리는 삶과 죽음, 현실과 환상 사이의 경계를 모호하게 만드는 마이토 자신의 감정적, 심리적 상태를 보여주는 거울 역할도 합니다. 그가 시작하는 여정은 단순한 육체적 여정이 아니라 존재 자체의 본질에 대한 내면적 탐구입니다. 영화에서 또 다른 두드러진 상징 중 하나는 불입니다. 많은 문화권에서 불은 파괴와 창조를 동시에 나타냅니다. 불은 파괴할 뿐만 아니라 정화하고 갱신합니다. 영화 전반에서 불은 반복되는 주제로, 삶의 연약함과 갱신 가능성 사이의 긴장감을 구현합니다. 마히토에게 불은 상실의 파괴력(슬픔에 얽매인 불타는 감정)을 상징하는 동시에 그 상실에 맞서고 상실을 이해함으로써 치유될 수 있는 가능성도 상징합니다. 이렇게 불은 삶과 죽음을 연결하는 다리 역할을 하며, 모든 끝에는 새로운 시작이 있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마히토가 들어가는 이세계는 삶과 죽음의 또 다른 층위입니다. 여기서는 살아 있는 것과 죽은 것 사이의 경계가 모호해져 죽음이 절대적인 상태가 아니라 지속적인 과정의 일부라는 생각을 보여줍니다. 이것은 미야자키의 고전적인 주제입니다. 자연 그 자체는 순환하며 인간은 그 순환의 일부라는 것입니다. 생명과 죽음에 대한 기존의 정의를 넘어서 생물이 존재하는 이세계와의 상호작용은 마히토로 하여금 이러한 순환적 존재의 본질을 받아들이도록 유도합니다.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 소개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은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감독입니다. 전설적인 일본 애니메이터이자 감독, 스토리텔러인 미야자키 하야오는 애니메이션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중 한 명으로 꼽힙니다. 인간의 감정, 환경주의, 평화주의를 탐구하는 환상적인 이야기를 엮는 능력으로 유명한 미야자키는 일본 영화와 글로벌 영화 모두에 지울 수 없는 흔적을 남겼습니다. 스튜디오 지브리의 공동 설립부터 스피릿 어웨이, 이웃집 토토로 등의 상징적인 영화에 이르기까지 미야자키의 작품은 전통적인 애니메이션 스토리텔링을 뛰어넘어 거장 영화 제작자로서 명성을 얻었습니다. 미야자키의 주요 업적, 가장 중요한 작품, 그리고 그의 영화를 정의하는 독특한 특징에 대해 살펴보려고 합니다. 미야자키 하야오는 1941년 일본 도쿄에서 태어나, 1960년대부터 토에이 애니메이션에서 중간 아티스트로 일하면서 애니메이션 경력을 쌓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1980년대에 이르러서야 미야자키는 널리 인정받았습니다. 1984년 바람의 계곡의 나우시카에를 개봉하면서 그의 돌파구가 마련되었습니다. 이 영화의 성공으로 미야자키는 1985년 다카하타 이사오와 공동으로 스튜디오 지브리를 설립했습니다. 스튜디오 지브리는 비평가들의 호평을 받은 영화를 제작하며 빠르게 애니메이션 영화의 강자가 되었습니다. 미야자키의 2001년 걸작 '스피리티드 어웨이'는 아카데미 장편 애니메이션상을 수상했으며, 이는 비영어권 애니메이션 영화가 이 상을 받은 최초의 사례입니다. 수년 동안 미야자키는 영화계에 기여한 공로로 2014년 명예 아카데미상을 수상하는 등 수많은 찬사를 받았습니다. 그의 작품은 애니메이션의 경계를 뛰어넘을 뿐만 아니라 어린이와 성인 모두에게 어필할 수 있는 독특한 미학을 확립했습니다.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는 미야자키 하야오에게 애니메이션 영화 그 이상인 작품입니다. 미야자키가 은퇴 후 복귀하는 과정을 담고 있으며 실존, 창의성, 인간의 회복력에 의문을 제기하는 성찰적이고 철학적인 여정을 제공하는 매우 자전적인 작품입니다. 미야자키에게 이 영화는 삶, 죽음, 인간 조건이라는 주제에 대한 수십 년간의 탐구의 정점으로 서 있습니다. 1937년 요시노 겐자부로의 사랑받는 소설에서 차용한 이 제목은 개인을 초월하고 집단적인 인간 경험에 말을 거는 의미에 대한 탐구를 암시합니다. 이 영화는 여러 면에서 미야자키의 특유의 환상적인 스토리텔링과 성찰적 깊이를 결합한 예술가이자 사상가로서의 여정을 보여주는 거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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